카테고리 없음

이클립스 톰캣 서버 설정 및 서버에 오라클 jdbc 설정

보초코더 2022. 10. 21. 19:11

 

 

 

이클립스에서 톰캣 서버를 설정하는 방법은 내가 아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window - preferences로 들어간다.

 

 

Runtime Environments를 클릭해서 들어간 후 add 버튼을 누른다.

add 버튼을 누르고 tom이라고 검색하면 톰캣 목록들이 나온다.

 

사용하고 싶은 톰캣 버전을 클릭하고  Browse...라고 생긴 버튼을 클릭해서 톰캣 파일이 있는 경로를 지정해준다.

(맞는 버전을 적용시켜야 한다. ex 내가 가지고 있는 파일이 톰캣 8.0.11 이면 tomcat v8.0을 선택해야 한다. )

finish를 누르면 톰캣 서버가 ide에 지정이 된다.  

이렇게 서버를 등록을 했으면 이 다음으로 프로젝트에 서버를 연결시켜야 한다.

하단 부분에 server 이렇게 띄워져 있으면 눌러서 설정하면 되지만 없는 경우에는

window - show view 에서 클릭으로 찾아와야한다. 만약 show view 목록에 안보일 경우 other..을 눌러서 servers 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server 창이 나오면 마우스 오른쪽 키 -> new -> server을 누른 후 

사용할 톰캣 버전을 선택하고

사용할 톰캣을 고른 후 아까 버전을 등록했다면 아래처럼 server runtime environment가 뜨고 그곳에서 고른 다음

next를 눌러주고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완료된다. 만일 아까 등록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server runtime environment가 뜨지 않을 것이고 next를 누르고 톰캣 디렉토리를 설정해 주어야 한다.

서버 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해도된다.

오라클 jdbc 연결하는 방법은 오라클 버전에 따라 다르겠지만 ojdbc8.jar( 예를들어 8버전을 등록한다면) 파일을

톰캣 lib 폴더에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만들었던 서버 관리에 대해 조금 설명하자면 그리고 port name에서 HTTP/ 옆에 포터 번호가 URL 포트번호이다.

서버 옵션에 Serve modules without publishin이 체크 안되어있다면 꼭 해줄 것..